본문 바로가기

건강

두릅의 충격적인 진실.jpg

반응형

산나물의 왕이라고 불리는 두릅, 다들 한번쯤은 드셔보셨을 것 같은데요. 저도 초장에 찍어서 살짝 데친 두릎을 매년 봄마다 먹었던 것 같습니다. 괜히 건강해질 것 같은 두릅의 씁쓸한 맛.. 저는 근데 오늘 두릅 이걸 알고 깜놀했네요.

 

 

두릎 이렇게 생긴건 다들 알고 계셨죠?

 

 

 

 

 

 

두릅 하면 왠지 땅에서 채취할 것만 같았는데...

아니..땅에서 나와야 맞을 것 같은데..!

두릅은....

사실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두릅 : 두릅나무의 어린 순

 

겨우내 뿌리에 저장된 영양분이 가지 끝에 새순으로 맺힌 것으로 

'목말채' 또는 '모두채'라고 불린다고 합니다.

 

그러니까... 정말 놀랍게도 두릅은 

땅에서 자라는 나물이 아니라 

나뭇가지였던 것...!

 

 

 

 

 

이렇게 두릅나무 끝에 자라나는 연한 나뭇가지를 

톡 꺽어서 따면 그게 바로 두릅...!

 

 

 

 

헐...

 

그럼 여태 먹은 두릅이 

나뭇가지라고 보면 되는거였네요..

 

 

두릅 효능 찾아보니까 

혈액속 지방을 낮춰주고, 혈당 조절하고, 

칼슘, 비타민, 단백질 모두 풍부!!!

 

👉 두릅 효능 알아보기

 

 

 

 

 

 

🚨 이 시각 인기글

 

 

부추에 햇반 넣으면 상상 이상의 맛을 낸다!

썸네일 보고 놀라셨나요? 부추 위에 햇반이라니 대체 무슨 조합인지 너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. 부추의 효능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부추는 성질이 약간 따뜻하며 신맛, 매운맛,

tip.chosearch.com

 

가위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 - 10초면 된다고?

가위가 살짝 녹슬었다고 새것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이 영상 끝까지 시청해주세요!! '이것' 하나로 가위를 새것처럼 바꿔줍니다!

tip.chosearch.com